최종편집 2018.02.19(월)19:45
 
 
 
   
   
   
   
CJ헬스케어, 2세대 EPO바이오시밀러 中 기술수출
중국 NCPC GeneTech사에 지속형 조혈제 CJ-40001 기술수출 계약 체결
송연주기자 brecht36@medipana.com 2018-01-31 08:43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CJ헬스케어가 2세대 EPO 바이오시밀러로 개발 중인 ‘CJ-40001’ 관련, 일본에 이어 중국 진출 기회를 잡았다.
 
CJ헬스케어는 30일 중국 석가장(石家莊)시에 위치한 NCPC 본사에서 NCPC GeneTech Biotechnology사(대표 MaDongJie, 이하 NCPC GeneTech사)와 2세대 EPO 바이오시밀러인 CJ-40001(성분 Darbepoetin alpha)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J헬스케어는 CJ-40001의 생산 기술을 중국 NCPC GeneTech사에 이전하고, 계약 체결 및 허가승인에 따른 기술료와 연도별 판매 로열티를 별도로 받는다.
 
NCPC GeneTech사는 중국 내 CJ-40001의 임상시험부터 허가, 생산, 판매 권리를 독점적으로 보유한다.
 
EPO(Erythropoietin)는 만성신부전환자의 빈혈, 고형 암의 화학요법에 의한 빈혈 치료제(조혈제)로, CJ헬스케어는 기존 주 3회 투약하는 1세대 EPO 대비 주1회 또는 2주에 1회 투약하도록 투여횟수를 개선한 2세대 EPO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있다. 오리지널 제품은 쿄와하코기린 ‘네스프’다.
 
1998년 1세대 EPO제품(제품명 에포카인/성분 Erythropoietin)을 세계 3번째, 국내 최초로 개발, 출시한 CJ헬스케어는 바이오 의약품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R&D 역량을 쌓아왔다.
 
1세대 EPO보다 투여횟수를 개선한 2세대 EPO 바이오시밀러 ‘CJ-40001’을 개발해온 CJ헬스케어는 지난 해 일본 YLB사에 기술 수출하며 일본 바이오 의약품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이번 계약으로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NCPC GeneTech사는 중국 대형 국영제약사 NCPC(North China Pharmaceutical Group Corporation)의 바이오 의약품 전문 계열사로, 1998년 설립되었다. 중국 EPO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중국 전 지역에 영업, 마케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는 게 CJ 측의 설명이다.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는 “CJ-40001의 기술수출로 일본에 이어 중국에 CJ헬스케어의 바이오 의약품 연구개발역량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 향후 중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남미 등 세계 시장으로 진출 영역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 2세대 EPO시장은 약 3조원(2016년 IMS기준) 규모로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의 경우 2세대 EPO 제품들이 출시되면 약 3,000억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NCPC GeneTech사는 향후 중국에서 연간 1,000억 원대 규모의 2세대 EPO 시장을 확보할 것으로 CJ는 기대하고 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 달기
메디파나뉴스 송연주기자 (brecht36@medipana.com) 의 다른기사 더 보기
블로그 : http://blog.medipana.com/blog/
기사작성시간 : 2018-01-31 08:43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오늘의 주요기사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자살 계기.."업무시스템 개선해야"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설연휴 첫날 입사 6개월차인 서울아산병원 간호사(27세..
정부 주도 AI 활용 한국형 신약개발 사업 '첫 발'
정부 차원의 한국형 신약개발 인공지능 개발사업이 첫 발을 내딛는다.   4차 ..
중재원, 대불비 강제징수… 의료계 헌법소원 추진
[메디파나뉴스 = 박민욱 기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하 중재원)이 개설 운영자를..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자살 계기.."업무시스..
임상 중단에 학습?… 제약주, 한미약품 영..
서울 대형병원 신규 간호사 설날에 투신‥..
"누명 벗자"…'CSO 제도권화' 외침
2017년도 잠정실적 발표 40개 제약기업들 ..
'제약사 부당압력 의혹' 경희대 조사, 경찰..
국립대병원 소관부처 복지부 이관, 국회·..
청천벽력 같은 폐암‥
"1차로 키트루다 ..
제약기업들, 저마다 내세운 `비전2020`‥무..
대일양행, 백광열 영입…입찰시장 공략
간호사협회는 무슨일하는단체인가요?
너무 안타깝다 간호사들태움이란 .. 대..
불나면 소방관을 구속시키려는 나라 그..
제발 급여되게 해주세요~~ㅠㅠ
의사 면허 다 취소시켜라

[포토] "새해엔 더 건강하세요"

 
블로그
♥사♥랑♥나♥눔♥공♥간
♬ best music 13c♬
이 분야 주요기사
셀트리온 '램시마', 레미케이드·휴미라와 ..
레이메디텍과 오리진코리아, 글로벌 진출 공..
강스템바이오텍, 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1·..
임상 중단에 학습?… 제약주, 한미약품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