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중심 약료' 주제 경기약사학술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7월 5일부터 8월 1일까지 한 달 여 진행… 2만 3천 여명 누적 방문
경기 회원 뿐 아니라 약대생까지 참여 확대… 수준높은 21개 강좌 선보여 호평 받아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메디파나뉴스 = 이호영 기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환자가 중심이 되는 약료'를 주제로 한 달 간 진행된 제16회 경기약사 학술대회가 지난 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미래, 새로 만드는 가치!'를 슬로건으로 '환자가 중심이 되는 약료(Patient-Centered Pharmaceutical Care)'를 주제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제16회 경기약사 학술대회는 지난 7월 5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됐다.  


4주간 누적 방문회원이 2만 3천 여명에 달하는 등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마무리 됐다. 

 

3555.jpg

 

이번 학술대회는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진행됐으며, 학술대회 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연제덕)는 지난해 회원들이 불편을 겪었던 접속지연, 페이지 접속오류 등과 같은 문제점들을 보완, 개선했으며,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문제없이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약사회 소속 회원은 물론 전국의 모든 약사 회원들과 약학대생까지 범위를 대폭 확대해 모든 약사들의 학술적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경기약사 학술대회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4주간 진행되었던 만큼 더욱 풍성하고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마련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였다. 


▲ 약국임상약료 ▲ 감염약료 ▲ 약료공통 ▲ 지역안전센타 ▲ 약국커뮤니케이션 ▲ 약국경영 ▲ 일반의약품&건강기능식품 등 7개 분야로 나누어 분야별 학술강좌를 진행하였으며 임상약학 교수, 해당 분야의 전문약사 강연 등 총 21개의 수준 높은 강좌를 진행, 회원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환자중심약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주제로 진행된 일본 노로세 타카히코 교수의 '환자 중심의 치료를 위한 지역약사의 커뮤니케이션'과 강원국 교수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하기- 어떻게 해야 말을 잘할 수 있을까?' 특강은 처방 조제에 집중되었던 약사 직능의 새로운 가치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강의로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학술대회 홍보차원에서 참가회원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 즉, 축하메세지, 전시관 방문, 베스트 강의, 완강 이벤트 등을 통해 상품을 전달하였으며 특히 학술대회가 진행된 기간 동안 매주 추첨을 통해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갤럭시탭, 에어프라이어 등 푸짐한 경품을 당첨된 회원들에게 증정했다. 


박영달 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유난히 힘든 시기가 지속되는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새로운 지식 습득에 대한 회원들의 뜨거운 열정을 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박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조제 중심의 역할에서 환자 중심의 전문적인 약료 서비스 제공자로 변모하고 있는 약사직능의 패러다임 전환에 발맞춰 경기도 회원들이 선도할 수 있는 배움과 소통의 장을 성공적으로 마련한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며 "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1년 동안 수고를 아끼지 않은 연제덕 준비위원장과 준비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연제덕 부회장은 "회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학술컨텐츠의 마련, 강사 섭외, 학술대회 홈페이지 구성, 홍보 등 모든 분야에 있어 학술대회 준비위원들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다"며 "대회준비 실무에서 잘 맞는 톱니바퀴처럼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준 최지선, 김혜진 학술위원장과 준비위원들에게 모든 공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 202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증인으로 보는 국정감사…'낙태약'·'백신 이상반응'
  2. 2 파모티딘 시장 급성장에 제일약품 '자체 제품 전환' 추진하나
  3. 3 10월부터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부스터샷 접종
  4. 4 정책국감 약속 복지위…코로나 백신 개발·유통사 대표 빠져
  5. 5 신풍, 코로나 위기서 직원·연구 확대…공격경영 전략
  6. 6 "익숙해도 소중한 약"‥치매 치료 '도네페질'의 가치
  7. 7 양덕숙 가처분신청 첫 심문 입장 차 '팽팽'… 내달 중순 결정
  8. 8 美 바이오시밀러 등 우호 정책에 업계 반발…상황 주시해야
  9. 9 확대되는 고혈압·고지혈 복합제 시장, 새옵션 나온다
  10. 10 구급차에서 전문처치 '특별구급대' 1년…효과 '글쎄'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