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암센터-대구근로자건강센터,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근로자의 암 예방 활동 및 건강증진 실현을 위해 협력키로

조운 기자 (good****@medi****.com)2022-02-25 14:35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대구근로자건강센터는 2월 24일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지역암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근로자의 암 예방 활동 및 건강증진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근로자건강센터 최은숙 센터장을 비롯한 센터 직원,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전성우 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암 예방 활동에 대한 프로그램 및 컨텐츠 개발 및 홍보사업, 국가암검진 및 암생존자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근로자의 암 예방과 이차암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 암생존자(근로자)의 통합지지 서비스 연계 등이 있다.

특히, 대구근로자건강센터는 50인 이하 소규모 사업장의 근로자 건강관리와 작업환경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하여 근로자 건강과 관련하여 ‘암 예방’에 초점을 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에 의의를 뒀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전성우 소장은 "근로자 건강을 위해 직접적으로 암 예방 및 조기 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본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