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기관 대상 온라인 IR 개최

액체생검, 결핵, 치매진단 제품 개발을 통한 타겟 질병 확대할 계획
해외 NGS 정밀진단 사업 확장 및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 성장 기대

김선 기자 (s**@medi****.com)2022-11-29 15:01

엔젠바이오가 29일 기관 대상으로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실적 및 2023년 성장 전략을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신규 정밀진단 기술인 액체생검, 결핵, 치매, 변이해석서비스 개발 전략 ▲해외 NGS 정밀진단 사업 확장 진행 ▲헬스케어 사업 확장 전략 등 단계적 성장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엔젠바이오는 신규 정밀진단 기술 상용화 전략으로 혈액을 통해 암 돌연변이를 모니터링하고 항암제 내성을 파악할 수 있는 액체생검 기술을 상용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 번의 검사로 치매와 관련된 유전적 인자 및 위험도를 예측할 수 있는 치매진단 패널을 임상 검증하고 CE-IVD 인증을 취득한 결핵진단 패널을 상용화하겠다고 밝혔다. 

최대출 대표는 "엔젠바이오 NGS 기술로 암, 치매, 결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를 완료해 종합 정밀진단 업체로 한단계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진단 제품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며 "유럽, 중동, 동남아 등 해외 대리점과 대면 마케팅에 집중하면서 해외 수출 확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