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한국로슈진단,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 성료

'원 로슈' 아래 지역사회 위한 봉사활동 전개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2-12-06 09:28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 10월부터 두 달 간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One Roche Volunteer Together)'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볼룬티어 투게더'는 한국로슈 임직원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활동으로 지속,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진행되며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함께할 때 멋진 일들이 생긴다'는 로슈그룹 글로벌 CEO 메시지에 따라, 처음으로 한국로슈·한국로슈진단 양사가 '원 로슈(One Roche)'로 함께 참여하며 지역 사회에 더욱 따뜻한 나눔을 전달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지난 10~11월 두 달 간 이웃, 환경, 동물 3가지 주제로 마련된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했다.
 
봉사활동은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밑반찬 조리 및 배달 ▲방과후 놀이터 봉사활동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큐브 제작 ▲장난감 리사이클링 ▲에너지 부족국가를 위한 태양광 랜턴 제작 ▲유기견·묘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옵션으로 준비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 200명의 양사 임직원 및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총 500시간 이상의 누적 봉사시간을 기록했다.
 
이에 양사는 매칭펀드를 통해 총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더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추가적인 연말 기부도 진행했다.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올해는 양사가 함께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온기를 더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킷 탕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시민이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양사는 환자와 사회에 더 큰 가치와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