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 오엔케이와 MOU 체결… 경영 활성화 상생 약속

"창의적 약국경영 선도 이끄는 상생의 가치 창출 기대"

이호영 기자 (lh***@medi****.com)2022-12-09 10:56

[메디파나뉴스 = 이호영 기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 7일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오엔케이(대표 강오순)와 약국 중심 공동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약국 중심 공동 캠페인이란 약국 경영을 선도하는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는 대국민 캠페인으로 지역 기반을 중심으로 약국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약국과 고객을 잇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우약사)을 기반으로 펫브랜드관(펫코팜)의 서비스와 노하우를 녹여 1차로 문을 열 계획이다.
 
약국에는 창의적 사업화 방향을 제시하고 약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약국 산업의 서비스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동물약국 운영 활성화(동물의약품 및 고객 관리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상담 활성화(IT 접목 서비스) ▲약국의 디지털화를 강구하는 방안을 골자로 한다.
 
양측은 공동 캠페인 활동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상호 연계를 통해 개국 약국에서의 다양하고 개인화된 상품 및 서비스로의 품질 향상 ▲개인정보를 포함한 약국의 고객 관리 정보 및 상호의 자원 공유를 통한 업무 효율 제고 ▲각종 프로그램 확대 및 지역주민과의 소통 창구 다변화를 통한 가치 창출의 목적을 가지고 업무 협조를 이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향후 경기도약사회와 오엔케이는 반려동물의약품 및 관련 용품과 관련된 공동 캠페인을 적극 전개할 것으로 합의했으며, 건강기능식품 상담, 추천, 체험에 대한 공동 캠페인 및 약국 디지털화 등 협력 사업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약사회와 오엔케이가 함께 양극화 되어가고 있는 개국가의 간극을 메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회원들이 약국을 운영하는데 있어 이번 캠페인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강오순 오엔케이 대표는 "건강이란 화두는 반려동물을 포함한 전 가족 구성원의 자연스럽고 당연한 주제인 만큼, 이번 캠페인으로 '우리 가족' 가장 가까이에서 '전담 주치약사'의 역할이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며 "헬스케어와 디지털이 접목된 신규 체험형 사업도 경기도 약국에서 먼저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박영달 회장, 서영준 부회장, 남미정 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오엔케이 강오순 대표, 정형철, 김용태 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