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영구약사회, 정기총회 개최…품절약 처방 중지 등 촉구

2023년도 사업계획안·예산안 통과…"더 화목하고 인간미 넘치는 약사회 되도록 노력"

허성규 기자 (skheo@medipana.com)2023-01-21 11:43


남수영구약사회(회장 이동훈)는 지난 19일 오후 7시 20분 아쿠아팰리스호텔에서 제4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이동훈 회장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불황과 소비침체, 의약품수급불균형 등 과도한 업무 속에도 묵묵히 자리를 지켜주신 회원들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약사회는 회원이 주인이다. 회원들의 참여가 모여 하나 되는 남수영구, 하나 되는 약사회가 된다고 생각한다. 올해도 회원들의 희노애락, 사소한 일까지 잘 경청해서 더 화목하고 인간미 넘치는 남수영구약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회원들이 편안하게 약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평소 박형준 시장께도 단속이 아닌 계도위주의 행정을 요청하고 있다"며 "부산시약사회장으로, 또한 대한약사회 부회장으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었던 건 모두 회원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다.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회원들이 약사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사를 전한 박수영 국회의원은 "일반 국민을 현장에서 접하고 건강을 책임지는 약사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어려움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시라. 약사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행정, 정치를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전봉민 국회의원은 "코로나 때 마스크, 진단키트 등으로 고생 많으셨다. 덕분에 일상으로 돌아가는 중"이라며 "구민 건강을 책임져 주셔서 감사하다. 약사 현안들도 함께 차차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약국 단속이 아닌 계도와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 건강한 수영구를 만드는 일에 계속 애써주시라"고 당부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신종감염병 상황 속 약사들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과 구정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주시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이날 2부 본회의는 총원 290명 중 참석 110명, 위임 45명으로 성원된 가운데 2022년 약사기금 결산과 세입세출결산 76,733,712원을 승인하고, 약사 정체성 확립을 위한 지속적 자율점검, 반회 및 임원회의 개최, 봄가을 걷기대회 및 회원단합대회 개최, 문화행사, 대외적 약사직능 홍보활동 및 사회공헌사업 등 올해 사업계획과 그에 따른 예산 7900여만원을 통과시켰다.

또한 남구와 수영구에 각각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전달하고, 장기근속회원 6명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최근 조제약 품절문제가 심각한 상황에 이른바, 정상출하 되지 않는 의약품의 보험약 청구를 즉시 중지하는 법안 추진을 시약 총회에 부의키로 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박수영·전봉민 국회의원, 강성태 수영구청장, 오은택 남구청장, 허목 남구보건소장, 박병건 수영구보건소장, 박경옥 여약사회장, 임성조 시약감사, 류장춘·윤태원 부회장, 이향란·마채민 위원장, 정수철 회보주간, 임정수 약사신협이사장, 각 구 분회장, 제약유통 관계자 등 내빈이 참석했다.

◆수상자
▲부산시약사회장 표창: 배현호(우암센텀약국)
▲남구청장 표창패: 김옥미(현대약국)
▲수영구청장 표창패: 구만근(고은약국)
▲남수영구약사회 표창패: 이현주(제일약국), 이은숙(메디팜행복한약국), 임영재(우리약국), 고운현(메트로3층약국)
▲남수영구약사회 25년 장기근속회원 감사패: 김경은(대지약국), 황혜정(우리약국), 정은주(메디팜정은주약국)
▲남수영구약사회 45년 이상 장기근속회원 감사패: 권경양(동방약국), 신광환(영진약국), 강장훈(임호당약국)
▲남수영구약사회 감사장: 정현국(제일헬스사이언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