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이천 평생학습축제 마약류퇴치 캠페인 진행

이천시약사회와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참여

신동혁 기자 (s**@medi****.com)2023-05-22 19:10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이천시약사회와 함께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해 이천시민 2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함께하는 축제로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다문화, 장애인 등 이천시민 전 세대가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돼 가족과 함께하는 참여 행사, 체험, 전시, 동아리공연대회, 버스킹 공연, 학습마켓, 배움&문화 산책로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이천시 약사회는 '마약류 오남용 없는 건강한 사회! 라는 슬로건으로 합동 부스를 진행하였다. 이천시 약사회는 의약품 안전사용 관련 복약상담을 맡고, 경기마퇴는 마약류 관련 체험(약물고글체험, 모의마약전시, 마약류 인식도 조사, 약물 OX퀴즈 및 약물상담을 진행해 마약류에 대한 위험성과 폐해에 대해 알렸다. 

이날 홍보부스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가족들과 나들이를 나왔는데 아이들이 전시되어있는 것을 직접 보고 같이 퀴즈도 풀어보면서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약물 상식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대규모의 지역행사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크고,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퇴치운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해 경기도 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시민들의 건강과 보건 의식을 향상하는데 전념하여 마약 없는 밝은 경기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