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경기약사학술대회'서 약국 디지털 전환·약료 플랫폼 소개

'사이렌 RX'와 '메디어리(mediary)' 등 약국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약료 플랫폼 소개
참약사 내 스페셜리스트 6인, '제19회 경기약사학술대회'서 다양한 주제로 강연 펼쳐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6-10 15:32

약국체인·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9일 광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9회 경기약사학술대회'에 참여했다. 

약국 공동체 사업과 팜-딥테크(Pharm-Deep tech) 서비스를 소개하고, '참약사 Pharm Way' 부스를 통해 약학전문서적 온라인몰 팜웨이의 베스트셀러 42종을 선보였다. 

참약사 약국 공동체 체인에서 추진 중인 여러 팜-딥테크 기반 서비스 중 단연 주목을 받은 '사이렌 RX'는 마이 데이터 사업을 탑재한 간편한 처방전 접수 및 상담 시스템이다. 미리 전송해준 고객데이터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처방이력 데이터를 활용해 필요한 복약지도와 맞춤 상담을 실시한다. 

AI 기반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소분 서비스인 '메디어리(mediary)'는 오프라인 약국에 최적화된 참약사의 새로운 소분 서비스이다. 더불어 개인 맞춤 종합적인 영양제를 한번에 얻길 원하는 소비자와 새로운 수익 창출에 목마른 약사들의 니즈를 한번에 해결할 특별한 건강 관리 서비스다. 

이번 경기약사학술대회 참약사 부스에 들른 많은 이들이 DP된 맞춤 영양제 샘플과 배송 박스, 개발된 19가지 영양제를 직접 살펴보며 애플리케이션 또한 체험해볼 수 있었다.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빙한 경기약사학술대회답게 다양한 강좌에서 활약한 참약사들도 눈에 띄었다. ▲약국 디지털 전환과 개인 맞춤 약료_김병주(참약사 대표) ▲뇌기능 강화 성분의 활용 : 약국처방과 상담 에센스_주경미(참약사 연구센터장) ▲히노키티올로 올리는 잇몸건강_김은영(참약사 헬스케어 연구소장) ▲단골고객 만드는 약국금연상담_김정은 약사 ▲약국에서 해결하는 피로 관리 A to Z _현고은 약사 ▲한 강의로 끝내는 기억력&인지능력 이해와 실전_편승원 약사는 각각의 고유 영역을 통해 '약사의 전문성 향상과 변화하는 미래 약료 서비스'를 제시했다. 

한편, 참약사는 전국 학술대회 및 팜엑스포, 세미나와 축제 등 평소 약사들과 호흡할 수 있는 현장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헬스케어 패러다임 및 약업계 환경 속에서 약사의 역할을 고민하고 참약사 가치를 알릴 수 있는 활동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해나갈 예정이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