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라오스 국립의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수주

81억 규모 라오스 국립의과대학 건립사업 HIS 구축 계약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5-06-02 16:23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는 한국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에서 주관하는 라오스 국립의과대학 건립사업의 병원정보시스템(HIS: Hospital Information System) 구축 부문을 수주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일성건설과 비트컴퓨터가 컨소시엄을 통해 수주했으며, 일성건설이 사업 전반을 총괄하고 비트컴퓨터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을 맡게 된다. 사업규모는 81억원 사업기간은 31개월이다.

이 프로젝트는 라오스 보건부(Ministry of Health)가 보건의료 인프라 현대화와 의료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건설하는 국가적 핵심 사업으로, 비트컴퓨터는 처방전달시스템(OCS), 전자의무기록(EMR),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병원행정관리시스템(ERP) 등을 포함한 해외 통합의료정보시스템 'Bitnix HIT'를 기반으로 대학병원 수준의 최첨단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Bitnix HIT'는 웹기반으로 개발되어 의료기관 간 데이터 연계 및 상호운용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향후 비대면진료 기능도 탑재하여 미래 의료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 수주는 라오스 의료정보화사업에서 비트컴퓨터의 기술적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하며 "이미 구축 완료한 태국, 필리핀,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 내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노하우와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라오스 의료 서비스의 질적 경쟁력 제고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