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 후원금 안산빈센트의원에 전달

총 1000만원의 후원금 기탁…의료사각지대 놓인 소외된 이웃 위해 사용 예정

허성규 기자 (skheo@medipana.com)2023-09-20 09:54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2023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 1000만원을 안산빈센트의원을 통해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 안산빈센트의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 등을 비롯한 신풍제약 임직원과 안산빈센트의원 수녀 등이 참석했으며, 전달한 후원금은 의료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2022년부터 진행해 온 신풍제약의 '한마음 걷기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목표 걸음 수를 기간 내 달성하고, 걸음 수로 모인 후원금을 의료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신풍제약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건강을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 운동을 통해 임직원의 생활 속 활기를 불어넣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건강 나눔 문화 확산을 목표로 기획됐다.

올해는 창립 61주년을 맞아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 신풍제약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창립 61주년을 기념해 매일 6100보 이상 걷고, 인증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결과, 임직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내며 총 1000만원의 후원금이 모인 바 있다.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는 "신풍제약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빛이 될 수 있는 소중한 후원금이 마련됐다"며 "한마음 걷기 캠페인은 단순히 회사차원의 기부를 넘어 임직원이 모두 함께 후원금 조성에 동참했다는 것에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어 "풍요를 상징하는 추석이 다가오는 만큼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기탁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 없이 사회구성원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풍제약은 '한마음 걷기 캠페인' 외에도 봉사단체, 종교단체, 의료단체 등을 통해 국내·외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의약품 기부 나눔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 작성자 비밀번호 확인 취소

    장**2023.09.20 10:24:02

    얼굴 좋네... 지금 웃음이 나오냐??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