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청소년 마약류 예방 교육을 더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총 3개의 강의로 구성됐으며, 서울지방검찰청 및 수원지방검찰청 수사관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기한걸음센터 소속 예방교육 강사, 회복지원가를 주축으로 '청소년 마약류 실태', '청소년 마약류 예방교육법', '마약류 중독 및 재활 회복사례' 등의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사들은 마약류의 위험성과 중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된 만큼, 현장에서 마약류 예방 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함께한걸음센터 김민아, 박혜린 예방전문가가 해당 연수에 참석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경기도 내 교사들이 마약류 예방 교육을 보다 전문성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마약류 문제 예방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기함께한걸음센터는 마약류 예방교육과 마약류 중독자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법, 치료, 재활 등 다양한 사회재활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독자들이 사회에 다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마약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등 약물 중독으로 인한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031-257-7582, 경기함께한걸음센터 ☎1342, 용기한걸음 24시간 전화 상담센터에 전화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