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틱스는 허가된 모든 적응증에서 폭넓은 임상 데이터를 통해 빠르고 지속적인 효과를 입증했으며, 다양한 동반 질환에서도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일반적인 판상 건선에서는 물론 손발톱 , 두피 등 난치성 부위 건선에서의 치료 효과를 확인했으며, 대표적인 동반 질환인 건선성 관절염에서도 우수한 데이터를 다량 확보하고 있다.
또한 강직성 척추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통해 통증 및 강직, 피로감 등의 증상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해당 연구에서 치료군의 약 80%에서 2년 동안 방사선학적 진행 억제 효과를 입증하며 건선, 건선성 관절염 및 강직성 척추염의 포괄적 치료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센틱스는 8년간 실제 임상 현장에서 환자 처방 사례들을 축적했을 뿐 아니라 데이터를 통해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면역원성 측면에서 코센틱스는 건선 치료에 사용되는 생물학적제제들 중 가장 낮은 약물에 대한 항체(anti-drug antibody, ADA) 발생률을 보이며 이전 임상과 유사한 수준의 치료 효과 및 안전성을 나타냈다.
뿐만 아니라 코센틱스는 총 21건의 임상 시험과 시판 후 조사에서 16,226 환자-년(patient-years) 이상의 데이터를 통해 최대 5년간의 장기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연구를 통해 코센틱스는 주요 심혈관계사건(Major Adverse Cardiovascular Events, MACE), 심각한 감염 등 주요 이상반응에 대한 발생률이 이전 연구와 일관된 결과를 보였다.
한국노바티스 면역사업부 박혜윤 전무는 “코센틱스가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데이터와 환자를 위한 노력을 의미하고 있는 100만 명이라는 숫자에 큰 사명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치료가 절실한 환자들이 코센틱스를 통해 더욱 빠르고 근본적인 치료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센틱스는 국내 최초의 인터루킨-17A 억제제로 2015년 9월 광선요법 및 전신요법을 필요로 하는 중등도 및 중증의 성인 판상 건선 치료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
이어서 2016년 2월 강직성 척추염과 건선성 관절염의 치료에 대해, 2021년 3월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의 치료에 대해 추가로 적응증을 승인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