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모집인원은 기사, 컷툰, 영상 3개 분야 총 10명이다. 평소 의약품에 관심이 많고, 기사 작성이나 컷툰 제작, 영상 편집 등 창의적인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관심과 재능을 갖고 있는 대학(원)생과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의약품안전원 누리집 또는 의약품안전원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kids_drug_safe@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의약품안전원은 지원서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해 최종 선발된 인원을 내달 23일에 발표할 계획이다. 발대식은 올해 3월 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활동한다.
국민기자단은 의약품 관련 정책, 정보 등을 소재로 현장 취재를 통해 국민 공감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한다. 기자단이 작성한 콘텐츠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의약품안전원 공식 누리소통망(SNS)에 게시된다.
선발된 기자단에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의약품안전원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및 정책현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 종료 시에는 수료증, 우수활동 포상 등 다양한 혜택도 부여한다.
오정완 원장은 "누리소통망을 통한 국민과의 소통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어 모집분야를 기사를 포함해 컷툰과 영상으로 확대했다"며 "이번 2기 국민기자단의 역할을 기대하며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