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파나뉴스 = 이정수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6일 '장래사업·경영 계획'을 통해 '한미그룹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중장기 성장 전략 발표는 중장기 전략 과제와 투자규모, 주주친화정책 등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르면 한미사이언스는 그룹 중장기 주요 전략 과제로 ▲M&A, 코프로모션을 통한 TA 확대 ▲글로벌 혁신 신약 R&D 역량 개선 ▲헬스케어 밸류체인 사업 다각화 ▲원료 CMO/CDMO 사업확대 ▲상품 구색 다양화 및 물류 역량 강화 ▲유럽 및 북미 등 신규 시장 개척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2028년에 한미사이언스 매출액 2조3267억원, 목표 영업이익률 13.7%를 달성한다.

중장기 전략 과제를 통한 매출액 달성에 필요한 투자규모는 8150억원으로 설정됐다. 8150억원에는 M&A 5680억원, R&D 2000억원, 제조시설 420억원, IT 인프라 50억원 등이 포함됐다.

8150억원은 ▲의료기기 사업 확대 ▲국내 신규 TA 확대 ▲글로벌 신약 R&D 역랑 제고 ▲북경한미 TA 확대 ▲원료 CDMO 사업 확대 ▲온라인팜 물류역량 강화 ▲해외 시장 판매 확대 등에 투자된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2028년까지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연평균 주주환원율을 25%까지 확대하고, 연평균 현금배당을 20% 확대한다. 연평균 0.5%는 자기주식으로 매입·소각한다.

또 수익가치 제고를 위해 2028년 자기자본비율 54%, ROE 30%를 목표로 설정했다.

내재화 구축을 위한 이행평가 수행, BSM 강화, 위원회 신설 추진 등도 병행된다.

한미사이언스는 공시에서 '한미그룹 미래 전략 수립과 계열사 전반의 사업역량 강화 및 시너지 제고'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예측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주주가치 제고 계획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외 한미그룹 중장기 성장 전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아울러 한미사이언스는 7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리는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와 기자 간담회 등을 통해 정보 제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 메디파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