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약학교육 발전 위한 재정지원금 전달

한국약학교육평가원에 5000만 원 기금 지원
지난 제9차 상임이사회 결정에 따른 조치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3-11-21 23:40

(왼쪽부터) 김대업 이사장, 최광훈 회장
대한약사회(이하 약사회)가 20일 약학교육 발전을 위한 재정지원금 5000만 원을 한국약학교육평가원에 전달했다.

이번 재정지원은 제9차 상임이사회에서 약학교육평가원의 공정한 평가업무 수행 및 약학교육 질 향상을 위해 약사회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따른 후속조치다.

전달식에서 최광훈 대한약사회 회장은 "약학대학에 대한 평가인증이 의무화된 만큼, 약학교육평가원이 공정하게 평가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약평원이 독립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며, "약사를 대표하는 대한약사회의 재정지원은 약평원의 독립적 지위 확보를 위한 모든 약사의 한결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업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이사장은 "약평원의 재단법인화 과정과 관련 약사법 개정 등에 대한약사회의 역할이 컸다"면서 "통합 6년제 시행으로 만들어 가야 할 교육환경 개선에 이번 대한약사회의 기금 지원은 큰 의미가 있다"고 재정지원을 결정해준 대한약사회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이번 전달식에는 약사회의 최미영 부회장, 정일영 정책이사, 최두주 사무총장이, 약학교육평가원에서는 오정미 원장, 장춘곤 부원장 등이 배석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