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제12회 화이트코트 세레모니' 진행

실습 앞두고 '약학 전문인으로서 내 삶을 인류를 위해 바치겠다' 디오스코리데스 선서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6-08 11:10

연세대학교 약학대학(학장 강혜영)은 5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언더우드 기념 도서관 컨퍼런스홀에서 화이트코트 세리모니를 거행했다. 

이 자리에는 약학대학 재학생과 외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화이트코트 세리모니에는 27명의 실습생이 참석했다. 이들은 6월 4일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을 시작으로 방학기간 동안 심품의약품 안전처, 마약퇴치운동본부등 행정기관과 10개의 제약산업실무실습을 앞두고 있다. 또한, 8월 12일부터 9월 13일까지 인천광역시 소재 20개의 약국에서 지역약국 실무실습을 받을 예정이며, 9월 30일부터 10주 간 세브란스 병원 3곳(신촌, 강남, 용인)에서 실습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인천광역시 약사회 조상일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신촌 세브란스병원 손은선 약무국장, 강남 세브란스 윤영주 팀장, 용인세브란스 병원 정경주 팀장이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어서 학생대표인 신정우 학생의 선창에 따라 '나는 나의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 앞에서 약학 전문인으로서 내 삶을 인류를 위해 바치겠다'는 엄숙한 디오스코리데스 선서를 했다. 

끝으로 강혜영 학장이 '약학의 종'을 세 번 타종했고, 실습생들은 본격적인 실습을 앞두고 마음가짐을 정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