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퇴본부 경기함께한걸음센터, 수원보호관찰소와 간담회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5-07-23 18:54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기함께한걸음센터(센터장 엄광진)는 23일 수원보호관찰소와 경기함께한걸음센터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기함께한걸음센터에 대한 사업 소개와 서울 경기 권역별 협의체 활성화, 효과적인 재범예방 교육, 대상자 연계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경기함께한걸음센터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수원보호관찰소와 마약류 중독 대상자의 회복과 건강한 사회복귀를 위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내 마약류 중독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엄광진 센터장은 "마약류 중독 문제 회복에 있어 법적인 문제 해결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대상자들의 회복을 위해서는 수원보호관찰소와 같은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경기함께한걸음센터는 지역 내 유관기관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함께한걸음센터 엄광진 센터장, 이문형 전문상담사가 참석해 수원보호관찰소 측과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등 약물 중독으로 인한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1342 용기한걸음 24시간 전화 상담센터에 전화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