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김민영 교수, 대한의사협회장 표창 수상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2-10-28 14:49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은 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가 '대한의학회 창립 56주년 기념식'에서 대한의사협회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김민영 교수는 소아 뇌성마비 등 뇌손상 환자의 신경기능 회복을 위한 세포치료 효과를 임상 및 중개연구로 입증하는 데 기여했다.

난이도 높은 재생의료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분당차병원에서 보건복지부 지정 '첨단재생의료임상연구지원 사업단' 부단장을 맡으며 국내 재생의료의 활성화와 재활의학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의료가상현실연구팀 연구원으로도 20여년 간 근무하며 가상현실의 의학적 활용 가능성을 국내 최초로 임상 검증하고, 디지털 기술의 의료접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식약처 자문위원, 차미래의학연구원 디지털혁신의료센터장, 대한의학회 '혁신의료기술위원회' 위원을 맡아 국내 의료기기 개발 선진화와 첨단화 연구를 선도해 왔다.

김 교수는 "치료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기에 국내 의료가 뒤쳐지지 않고 선두에 설 수 있도록 재생의료와 디지털혁신 치료제 등 첨단 치료 영역에서 연구하고, 새로운 기획 등을 통해 재활의학 치료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