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혁신기술과 서비스 한자리‥'22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 개막

B2B 상담회 및 투자상담회 등 전년보다 B2B 비즈니스 행사 규모 확대

김선 기자 (sun@medipana.com)2022-11-30 10:39


바이오 특화 도시 인천광역시에서 '2022 제2회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가 11월 30일 개막했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케이훼어스가 공동 주관하여 개최되는 본 전시회는 인천의 전략산업인 바이오 산업을 육성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본 전시회에는 바이솔릭스, 아이클루바이오 등 유전자 전달체 및 SPR 분석 기업, 스마트바이오팜, 델버 등 신약개발 및 감염관리 서비스 관련 기업 등 바이오 산업 분야 85개 기업이 107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여 바이오 분야의 첨단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기회와 성과 확대를 위해 전문성 있는 B2B 프로그램이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KOTRA(인천지원단)가 주최하는 '인천 바이오 제약 수출상담회(I-GBPP, 11월30~12월1일)' 동시개최와 더불어 ▲국내 바이어 초청 1:1 B2B 상담회, ▲국내 VC 초청 바이오‧제약 투자상담회 등이 동시 개최되며, 국내외 전문 바이어들이 대거 초청되어 전시회 기간 많은 B2B 비즈니스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시회 기간 동시 개최되는 '바이오 제약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BIG C, 11월30~12월1일)'에 국내외 바이오 전문 연사들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고, 이외에도 ▲해외시장진출전략 및 美 FDA 승인절차 세미나 ▲연세 바이오 헬스포럼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상용화 지원 사업 세미나 등이 동시 개최되어, 전시회 기간 바이오 산업의 최신 기술동향 및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행사는 인천이 미래 전략산업인 바이오 산업의 육성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라며 "본 전시회의 지속적인 확대와 글로벌화를 통해 효과적인 바이오·제약 산업 네트워킹이 가능한 바이오메카 인천의 대표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