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인, 국제안과학술지에 안구건조증 환자 적용 임상시험 결과 게재

안구 및 주변 신경 자극기기 적용 안구건조증 예방 및 개선 효과 확인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3-01-25 08:53

전자약 전문기업 뉴아인은 안구건조증 환자 대상 LASEK 수술 후 안구 및 주변부위에 적용하는 전기자극의 효과와 안전성 등을 분석한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 'Ophthalmology Science'에 게재됐다고 25일 밝혔다. 

Ophthalmology Science는 미국안과학회(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의 공식 학술지로, 안과 관련 전임상, 임상, 정보 과학, 임상 과학 분야 전반을 다루는 저널이다.

이 논문은 탐색 임상시험을 수행한 삼성서울병원 정태영 교수와 임동희 교수 연구팀과 공동 저자로 게재한 결과다.

뉴아인은 안구건조증 환자 중 LASEK 수술이 예정된 남녀 환자 24명을 모집했다. 시험군 12명의 환자에게 LASEK 수술 후 3개월동안 하루에 15~30분씩 NuEyne01 기기로 안구 및 주변에 전기자극을 가했다. 

그 결과 눈물막의 안정성을 나타내는 눈물막파괴시간 검사(T-BUT) 점수가 NuEyne01 기기를 적용한 시험군에서 평균 약 63% 증가해 대조군과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또 각막과 결막의 손상 및 염증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인 형광염색 점수와 수술 후 안구통증 점수 또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 NuEyne01 기기 적용에 의한 각막의 회복 촉진 효과를 확인했다.

뉴아인 관계자는 "해당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각막 신경 및 조직의 손상으로 인한 안구건조증 치료에 적용하는 의료기기 승인을 위해 대규모 확증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