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앞두고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하려면?

이엠365의원 민병철 원장 "라이프 스타일과 식습관 등 고려한 운동 함께 하는 것" 권장

최봉선 기자 (cbs@medipana.com)2023-05-25 21:21


이엠365의원(대표원장 민병철) 용인점은 최근 비만클리닉을 내방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용인 이엠365의원의 비만클리닉은 전국 6개 이엠365의원 비만클리닉 중 한 곳으로, 수준 높은 시술 노하우와 전문적인 의료 장비를 갖추고 있는 용인의 대표 비만클리닉으로 알려져 있다.

이엠365의원 용인 비만클리닉 관계자는 "노출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면서 몸매관리와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약 처방이나 팔뚝 복부 허벅지 등 군살 제거와 내장지방 빼는 법 등에 관한 문의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용인 서천에 위치한 비만클리닉은 개인의 체형분석은 물론, 식습관, 운동 주기 등을 종합적 요소를 진단해, 맞춤형 비만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를 기반으로 식이조절, 효과적인 운동방법 등 구체적인 체형관리와 함께, 비만 검사와 비만약 치료, 의료 장비 활용과 같은 의학적 방안도 제안한다.

관계자는 또 "체중감량과 함께 근력라인과 피부 탄력라인 등 다이어트 상황에 맞는 다양한 의료기기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저주파를 통해 근육의 반복적인 수축, 이완, 비틀기 운동을 실시해주는 근력라인 관리기기부터 허리둘레 감소에 강점이 있는 르쉐이프, 코어 근육을 강화해주는 코어스컬프까지 폭 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어스컬프는 3만6,000번의 진동과 자극으로 힘들고 과격한 운동 없이 편하게 누워서도 장시간 근력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용인 이엠365의원 민병철 원장은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급한 마음에 단기다이어트로 빠른 체중감량을 할 경우 근손실과 수분 손실과 함께 요요현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이에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식습관 등을 고려해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고, 다만 근육을 키우기 위해 과격한 운동을 할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자신에게 최적화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