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세종·제천 공장 임직원 참여한 ‘환경정화 캠페인’ 성료

올해 초부터 캠페인 전개…공장 인근 환경정화 활동, 분기별 진행
세종 산업단지 내 '줍킹' 펼쳐…진정성 있는 ESG 경영에 중점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3-12-22 08:57

합성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제뉴원사이언스(제뉴원)가 한 해 동안 진행한 '2023 환경정화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제뉴원은 세종과 제천에 위치한 공장 인근 환경을 개선했다. 해당 지역에서 생활하는 임직원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올해 초부터 환경정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제뉴원 임직원은 환경정화 캠페인을 통해 세종과 제천에서 매 분기마다 공장 인근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올해 마지막 활동으로 진행한 지난 19일 환경정화 활동에서는 기존 보다 반경을 넓혀 세종 산업단지 전체 환경을 개선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제뉴원 임직원은 세종 산업단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줍킹(줍다+걷다(walking) 합성어)' 활동을 펼쳤다.

제뉴원은 지난 1년간 임직원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지난 8월에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보호대상아동 기초양육물품 지원을 위해 동방사회복지회 ‘투게더 캠페인’에 동참했다. 제뉴원 세종사업장은 지난 10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 제뉴파마는 제천사랑 자원봉사 이음운동 일환으로 제천 의림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제뉴파마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 11월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한 '2023년 제천시자원봉사자대회'에서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이삼수 제뉴원 대표는 "최근 투자자와 소비자를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기업 매출 등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비재무적 요소인 ESG 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며 "제뉴원은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제뉴원사이언스, 안전한 의약품 공급을 위한 '약물감시' 교육 진행

제뉴원사이언스, 안전한 의약품 공급을 위한 '약물감시' 교육 진행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가 임직원의 전문성과 안전성 정보 수집에 대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약물감시(Pharmacovigilance, PV)'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약물감시 교육은 약물감시 필요성과 안전성 정보 수집의 중요성 이해, 체계적인 보고 절차 숙지를 통해 보다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물감시란 의약품 등의 이상사례 또는 안전성 관련 문제의 탐지∙평가∙해석∙예방에 관한 과학적 활동으로, 환자가 약물을 사용하는 중에 발생하는 바람직하지 않고 의도되지 않은 징후, 증상, 질병 등 의약품에

출범 3주년 맞은 제뉴원사이언스, 첫 파트너사 네트워크 데이 진행

출범 3주년 맞은 제뉴원사이언스, 첫 파트너사 네트워크 데이 진행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출범 3주년을 맞아 파트너사 네트워크 데이(Genuone Customer Day)를 개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뉴원은 15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63컨벤션센터에서 약 50개 처의 주요 파트너 100여 명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뉴원 출범 이후 첫 파트너사 초청 행사로 지속해서 협력해 온 파트너사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제뉴원은 업계 현황 공유를 위한 외부 인사 초청 강연을 준비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미등재 특허에 대한 이슈,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