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 베트남 제약사 이멕스팜과 기술 이전 업무협약 체결

23일 베트남서 협약식 진행…제뉴원, 당뇨 치료제 등 기술 전수
제조, 공급, 유통 등 전 과정 지원 방침…맞춤형 의약품 제공 노력
국내 생산 제품, 베트남 인허가서류 등록 외 현지 생산 가능해져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2-26 09:24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베트남 제약사 이멕스팜(Imexpharm)과 기술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3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진행됐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와 이멕스팜 트란 티 다오(Tran Thi Dao)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기술 이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국내 생산 제품을 베트남 의약청(DAV)에 등록 및 유통했던 기존 방식을 넘어, 로컬 제약사와 업무협약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제품 직접 생산도 병행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제뉴원은 파머징 마켓(의약품 신흥시장)으로 각광받는 베트남에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이멕스팜 의약품 생산 시스템 및 프로세스 개선과 제품 품질 향상은 물론, 베트남 제약 시장 발전을 위한 공동 파트너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베트남 내 심혈관, 당뇨와 같은 중증 질환 환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보다 적합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각종 맞춤형 의약품을 함께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뉴원은 당뇨병 치료제인 포슈벳정 10밀리그램을 포함한 7개 제품의 자사 기술을 이멕스팜에 전수하고 해당 품목에 대한 제조, 공급, 유통 등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증대로 제약 산업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베트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동남아 내에서 입지를 견고히 다져감과 동시에 글로벌 CDMO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멕스팜 트란 티 다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가 확장되며 이전보다 폭넓은 환자층을 수용할 수 있게 됐다"며 "제뉴원이 보유한 최상의 제약 기술, 임상 경험 등과 같은 노하우는 물론, 전문 인력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2030년까지 의약품 생산 허브에 도달하겠다는 정부 기조에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제뉴원은 지난 20년 출범 이후 국내 제약사와의 탄탄한 파트너 관계 구축 외에도 필리핀, 베트남, 홍콩, 일본, 러시아, 페루, 알제리 등 21개국에 250여 개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한편, 1977년에 설립된 이멕스팜은 베트남 5대 제약사 중 하나로 꼽히는 기업으로 항생제와 관절 질환 치료제, 일반의약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유럽의약품청(EMA) 우수의약품제조관리(GMP) 기준 적합 심사를 통과한 EU-GMP 공장 3개와 세계보건기구(WHO) 인증을 받은 WHO-GMP 공장 1개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보기

제뉴원사이언스, 2024년 '기본에 충실한 해' 선포

제뉴원사이언스, 2024년 '기본에 충실한 해' 선포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 이삼수 대표가 2024년을 '기본에 충실한 해'로 선포하고 새해 업무 시작을 알렸다고 3일 밝혔다. 제뉴원은 2022년 진행된 125억원의 1차 투자 바탕으로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지난해 실질적인 생산량 증대를 이끌어냈다. 올해는 지난해 단행된 238억원의 2차 투자를 통해 생산량 추가 확대뿐 아니라 생산 효율성을 높여 지속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새해 첫 영업일인 2일, 이삼수 대표는 세종 공장으로 출근해 시무식과 함께 생산 설비를 점검하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이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출범 3주년 맞은 제뉴원사이언스, 첫 파트너사 네트워크 데이 진행

출범 3주년 맞은 제뉴원사이언스, 첫 파트너사 네트워크 데이 진행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출범 3주년을 맞아 파트너사 네트워크 데이(Genuone Customer Day)를 개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뉴원은 15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63컨벤션센터에서 약 50개 처의 주요 파트너 100여 명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뉴원 출범 이후 첫 파트너사 초청 행사로 지속해서 협력해 온 파트너사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제뉴원은 업계 현황 공유를 위한 외부 인사 초청 강연을 준비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미등재 특허에 대한 이슈,

제뉴원사이언스-화성시 '테크노폴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MOU

제뉴원사이언스-화성시 '테크노폴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MOU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화성시와 '동탄 테크노폴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테크노폴(technopole)'은 미국 실리콘밸리, 프랑스 소피아 앙티폴리스와 같이 연구·교육기관, 산업체, 주거를 한데 모아놓은 첨단기술집적도시를 의미한다. 화성시와 화성산업진흥원, 동탄 소재의 제약·바이오 기업 10곳이 참여한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 협업 클러스터를 조성해 광범위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제뉴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화성시 제약, 바이오 기업 간의 선순환 생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