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협회-민트벤처파트너스, 파트너십 협약 체결

의료 현장과 산업 현장 연결하는 새 파트너십 구축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3-12 17:43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와 민트벤처파트너스(회장 송재훈)는 12일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및 지원 관계를 구축하는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상 현장에 기반하는 혁신 의료기기의 개발 활성화 ▲의료기기 개발 기술의 성공적인 사업화 ▲혁신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창업 지원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국제적인 경쟁력 강화 등을 목표로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십의 활성화를 위해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홍보를 진행한다. 

민트벤처파트너스는 의료 전문가의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 플랫폼인 닥터 위즈(Dr. Wiz)를 통해 의료기기 기업들에게 임상 의료 전문가의 자문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임상 시험 설계 및 진행, 사업 전략 및 인허가 전략 수립, 시장 진출 계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회 회원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민트의 의료 전문가 채용 연계 프로그램인 닥터 매치(Dr. Match)를 통해서 의료기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의료 전문가 인력의 채용도 지원한다. 
 
김영민 협회장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기술 및 제품의 개발뿐 아니라 시장 진입에 있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이 임상 전문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민트가 제공하는 의료 전문가 연계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발전과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송재훈 민트벤처파트너스 회장(전 삼성서울병원장)은 “특히 의료 전문가의 적극적인 참여는 의료기기 개발 및 사업 성공의 핵심 요소로서,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임상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