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텐 녹내장·고안압증 치료제 '타프콤' 中 승인

방부제 무첨가 복합 점안제로 유럽·亞 등 40개국 이상서 승인

이정희 기자 (jhlee@medipana.com)2025-04-08 09:07


[메디파나 뉴스 = 이정희 기자] 일본 산텐제약의 개방우각녹내장 또는 고안압증 치료제 '타프콤'(TAPCOM, tafluprost/timolol maleate)이 중국에서 승인을 취득했다.

타프콤은 산텐에 의해 탄생한 타플루프로스트 0.0015%와 티몰롤 0.5%를 함유한 방부제 무첨가 복합 점안제로, 유럽과 아시아 등 40개국 이상에서 승인을 취득했다. 개방우각녹내장 또는 고안압증 환자의 안압하강 시 β차단제 또는 프로스타글란딘 유도체 단독제제로는 효과가 불충분하고 병용요법을 필요로 하는 환자나 녹내장 장기치료에서 방부제를 포함하지 않는 점안제가 유용한 환자에 새로운 치료선택지를 제공하는 이점이 있다.

타프콤의 복합성분인 타플루프로스트의 활성대사물은 프로스타노이드 FP수용체 작용제로 눈 속 액체인 방수의 유출을 촉진하고, 또 하나의 복합성분인 티몰롤은 비선택적  β수용체 차단제로 방수의 생산을 억제한다. 

병용요법과 같은 유효성과 안전성을 하루 1회 투여로 달성할 수 있으며 2종의 점안제를 병용하는 경우와 비교해 환자의 편리성과 복약준수, 삶의 질(QOL)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