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차의료 지킴이' 새 얼굴…가정의학과의사회, 로고 공모전 실시

일차의료·공공성 담은 대중 친화적 디자인 공모
다세대·다자녀 가족 포용하는 새로운 상징성 제시
우승작에 상금 100만원…7월 21일 수상작 발표

박으뜸 기자 (acepark@medipana.com)2025-06-24 13:01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는 변화하는 시대정신과 가족주치의로서 가정의학과의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차의료의 정체성과 공공성, 가족주치의로서의 상징성을 담은 참신하고 대중적인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로고는 3인 가족 중심의 이미지로 구성돼 있으나 이제는 보다 건강하고 확장된 가족상을 지향해야 한다는 인식으로 다세대·다자녀 가족을 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로고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일차의료를 지키는 든든한 힘'이며, 가정의학과의 전문성과 다세대·다자녀 가족을 포용하는 국민 건강 지킴이로서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로고는 홈페이지, 기사,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에 활용 가능한 심플하고 직관적인 스타일이어야 하며 가독성과 친근함을 갖춘 디자인이 권장된다.

공모 마감 후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공보위원회가 1차 심사를 통해 우승 후보작 3작품을 선정하며, 이들 작품은 7월 10일(목)부터 7월 20일(일)까지 본회 공식 홈페이지(www.homedoc.co.kr)를 통해 회원 투표에 부쳐진다.

회원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우승작(1팀), 준우승(1팀), 입선작(1팀)을 최종 선정하며, 수상작은 7월 21일(월) 오후 5:30분, 본회 및 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우승작에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 준우승과 입선작에는 각각 50만원, 4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공식 홍보물(홈페이지, 기사, 유튜브, SNS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디자인 방향 및 제출물 작성 시 유의사항은 공모전 플랫폼(www.loud.kr) 내 공고문을 통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관계자는 "일차의료를 선도하는 의료 전문가 단체로서 새로운 로고를 통해 국민 건강과 일차의료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창의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