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테크놀러지, 뇌 수술용 의료 로봇 'Geniant Cranial' 美 첫 출하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 시동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5-07-28 16:08


고영테크놀러지(이하 고영)는 뇌 수술용 의료 로봇 'Geniant Cranial'을 미국에 처음으로 출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하된 장비는 단순 테스트용이 아닌 실제 수술에 활용되는 판매용으로,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510(k) 인증을 획득한 이후 미국 의료 현장으로 향한 첫 사례다. 
 
고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의료 오피스를 거점으로 현지 병원들 대상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신경외과학회(AANS)를 비롯한 주요 학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의료진과의 접점을 늘려온 결과가 이번 첫 도입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Geniant Cranial은 2025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Best of the Best’를 수상하며 수술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와 디자인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러한 제품 완성도와 함께 기술력, 글로벌 평판이 더해져 북미 시장에서의 실질적인 도입 가능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
 
Geniant Cranial은 세계 최초의 침대부착형 뇌 수술용 의료 로봇으로, 뇌전증, 파킨슨병, 뇌종양 등 고난도 뇌질환 치료에 활용된다. 

국내에서는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상급종합병원에 도입돼 입체뇌파전극삽입술(sEEG), 뇌심부자극술(DBS), 뇌생검(Biopsy) 등 다양한 고난도 수술에 사용돼 왔으며, 누적 수술 건수는 600례에 달한다.
 
고영 관계자는 "이번 출하는 미국 대형병원에 공급되는 첫 판매 사례로 북미 시장 확산에 본격적인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현재 다수의 미국 병원과 Geniant Cranial 판매 협의를 진행 중이며 이를 발판으로 북미를 포함한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으로의 진출과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