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보고회' 개최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5-09-29 17:18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9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2025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제4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이하 디자인단)'은 청년이 주도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형 활동으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디자인단은 ▲ 건강정보 콘텐츠 제작·확산 ▲ 온오프라인 건강정보 모니터링 ▲ 역량강화 교육 참여 등을 통해 건강위해정보에 대응하고, 국민이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 확산에 앞장섰다.

특히 올해는 총 48팀이 참여해 지난해(15팀)보다 3배 이상 규모가 확대됐으며, 활동 기간 동안 총 1만4373건의 모니터링과 167개의 건강정보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하는 등 청년 참여가 크게 늘었다.

이번 결과보고회에서는 제4기 디자인단의 활동 전반을 돌아보며, 우수팀 시상과 활동 사례 공유가 함께 진행됐다.

총 8개 팀이 수상했으며 대상(1팀) 200만원, 최우수상(1팀) 150만원, 우수상(3팀) 100만원, 장려상(3팀) 5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인포너스' 팀의 김민서 학생(부산가톨릭대 간호학과)은 "디자인단 활동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잘못된 건강정보가 얼마나 많고 쉽게 확산되는지 알게 됐다"며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의 중요성을 실감했고,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에 기여하고 싶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김헌주 원장은 개회사에서 "디자인단 여러분의 창의적인 시각과 열정 덕분에 국민 눈높이에 맞는 건강정보 콘텐츠가 다양하게 제작되고 확산될 수 있었다"며 "이번 활동 경험이 앞으로 국민 건강을 위해 일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디자인단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건강정보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