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에서 대표까지'…신간으로 답하는 백진기 한독 대표의 리더십

40년 경험 녹여낸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발간

정윤식 기자 (ysjung@medipana.com)2024-02-29 11:29


백진기 한독 대표이사 부사장이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의 부제는 '40년 인사쟁이 백진기가 말하는 사람, 일 그리고 성장'으로서, 인사 담당자에서 대표가 되기까지 백 대표가 경험한 40년의 세월이 녹아있다.

백진기 대표는 1984년 한독약품(현 한독) 인사과로 입사해 40년간 한독, 한독-사노피-아벤티스 인사담당 임원, 한독약품 부사장을 역임해 인사, 조직, 교육 및 노무관리를 이끌었으며, 현재는 한독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또한 대한상의고용노동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백 대표는 지난 40년간 기업 현장에서 준비 없이 리더가 된 이들이 리더로서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봤다며, 리더다운 리더가 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자신의 역할임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는 크게 ▲리더, 사람을 말하다 - 인재 관리의 비밀 ▲사람을 얻는 리더십 - 피드백과 소통의 힘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성장 - 일의 태도 ▲일하고 싶은 조직을 만드는 길 - 갈등 관리와 조직문화로 나뉘어 있으며, 그 속에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과 리더인 이들을 위한 통찰을 담아냈다.

아울러 백 대표는 '면접관을 위한 면접의 기술', '면접의 힘'을 공저로 발간했고, '심층면접 질문 701', '마스터풀 코칭'과 '성공하는 사람들의 피플스킬훈련'을 공동 번역한 바 있다.

그 외에도 백 대표는 코칭부터 강의, 워크숍,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리더들의 성장을 돕는 일을 하고 있으며, HR을 더욱 심도있게 연구하기 위해 성균관대에서 인사조직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기도 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