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AI, 중앙대와 학술 교류위한 협약 체결… "가시적 결과물 낼 것"

팬데믹 감염병과 고령화 사회 필요한 '항염증 항산화' 공동연구 약속

이호영 기자 (lhy37@medipana.com)2022-11-25 10:04

[메디파나뉴스 = 이호영 기자]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KPAI, 소장 양덕숙)는 중앙대학교 대학원 글로벌혁신신약학과(오경택 학과장, BK21 FOUR 글로벌 혁신 신약 인재양성 교육연구단 단장)와 학술교류 및 인재양성과 실습, 연구개발 등 전반과 산학연협력의 동반 성과창출을 위한 상호간 업무협력 교류의 필요성을 공동으로 인식하고 24일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에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와 중앙대학교는 의약품 정보의 생성과 관련 학술교류를 기본으로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의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 등의 제공 등에 관련해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합의한 내용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황광우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학장은 "양사가 협력적인 관계로 향후 약학분야와 제약산업에 공동 발전을 기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오경택 학과장은 "양사가 가시적 결과물을 낼수있도록 실질적 협력을 하겠다"고 했고, 양덕숙 케이파이 소장도 "실질적인 업적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와 중앙대학교 대학원 글로벌혁신신약학과는 공동연구로 팬데믹 감염병과 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항염증 항산화에 대한 학술 논문을 기초로 감염병과 만성질환에 대한 근거중심 논문을 베이스로 한 학술과 제품을 개발해 관련 제약사 등과 일선 약사들의 학술과 임상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황광우  약학대학장, 오경택 학과장, 황완균 교수, 김하형 교수, 정지훈 교수, 정선영 교수, 김훈영 교수, 김재현 교수와  양덕숙 소장, 최해륭 학술위원, 이재익 이사 등이 참석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