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씨아이에스, 큐로셀 CAR-T 치료제 임상 첫 투약 완료

체내 면역 세포 이용 치료제

정윤식 기자 (ysjung@medipana.com)2023-07-26 16:28

드림씨아이에스가 바이오벤처 큐로셀의 CAR-T 치료제 안발셀 국내 임상시험에서 첫번째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CAR-T 치료제는 환자의 T세포에 암세포 특이적인 키메릭 항원 수용체를 발현시키는 유전정보를 조합해 만든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이다. 외부 물질을 사용하는 기존 항암제와는 달리 환자 체내의 면역세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큐로셀은 2021년 국내 최초로 CAR-T 치료제 임상 승인을 받고, CAR-T생산 시설까지 보유하며  다양한 CAR-T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임상 시험 수탁기관(CRO)으로 최근 몇 년 동안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의약품, 의료기기 인허가 컨설팅 기업 메디팁을 편입시켜 외형을 확장시키고, 다수의 임상 전문가를 영입하며 글로벌 임상 및 해외 진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는 "이번 CAR-T 치료제 임상은 여러모로 의미가 크다"며 "다양한 첨단바이오의약품이 지속적으로 개발 중인 만큼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임상시험을 진행해 국내 바이오 기업에게 성공적인 신약개발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