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 임직원과 함께 '플로깅'…"꾸준한 사회공헌 진행할 것"

환경보호, 건강증진, 기부활동 동시 실천 취지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3-11-10 10:02

GC(녹십자홀딩스)가 전 가족사와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Run for us Run for earth'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 건강 증진, 기부 활동을 동시에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플로깅이란 스웨던어 이삭을 줍다라는 'plocka upp'에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운동이다.

GC는 참여 임직원에게 플로깅 키트를 제공, 자율적으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Run for us Run for earth'라는 슬로건이 보이는 인증 사진을 통해 봉사활동 참여를 확인했다. 

회사는 플로깅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환경오염에 취약한 거주에 있는 장애인을 후원했다.

GC는 "리액션 캠페인을 시작으로 벽화봉사, 헌혈, 플로깅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차후에도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칭그랜트 연말 급여 1% 기부, 급여 끝전 기부 등 임직원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