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약사회, 제26회 정기총회 개최…"의약품 품절 사태 등 고생 많아"

윤치욱 기장군약사회장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약사 현안 해결방안과 대안 제시하겠다"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1-18 16:29

부산시 기장군약사회(회장 윤치욱)는 17일 동백횟집에서 제2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변정석 부산시약회장, 정종복 기장군수, 최병무 보건소장, 최창욱 시약총회의장·부산마퇴본부장, 박송희 총회부의장, 박경옥 여약사회장, 류장춘 부회장, 각 구 분회장, 제약유통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윤치욱 기장군약사회장은 "의약품 품절 사태 등으로 한 해간 고생 많으셨다"며 "작년에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진행했는데 약사회가 이런 교육을 많이 진행하는 것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약국 밖 강의활동에 회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부탁했다.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회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신고비가 아깝지 않도록 많은 것을 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약사 현안의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하면서 회원들이 약사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민의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약사님들을 보며 늘 고마움을 늘 느낀다"면서 "약사님들이 하는 일들이 군민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기장군 발전에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축사했다.

총원 64명, 참석 35명, 위임 11명으로 성원된 총회는 지난해 세입세출 결산 약 1787만원을 승인했다. 올해 사업계획 ▲불우이웃돕기 등 인보사업 ▲의약품안전사용교육 ▲마퇴기금전달 ▲야유회 및 회원단합 등과 예산 1천700여만원이 통과됐다.

한편 이번 총회는 기장군에 불우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전달했으며, 윤영식 감사를 선출했다. 

[정기총회 수상자 명단]

부산광역시약사회장 표창=이희성
기장군약사회장 표창=정준학
기장군약사회장 감사표창=박명진(우정약품)

관련기사보기

최종환 중구약사회장 "올 한해 마음 편히 약국 일 전념할 수 있었으면"

최종환 중구약사회장 "올 한해 마음 편히 약국 일 전념할 수 있었으면"

부산시 중구약사회(회장 최종환)가 지난 10일 부산호텔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최진봉 중구청장, 허미선 중구보건소장, 김은숙 전 중구청장, 박경옥 여약사회장, 류장춘 시약부회장, 추순주·송정숙·최복근 위원장, 각 구 분회장, 제약유통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최종환 회장은 “민초 약사들은 현재 조제약 빈번한 품절로 인해 무기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군인의 심정이다. 이에 더해 회원들이 오롯이 약국 경영에 힘쓰지 못하고 많은 규제들이 약사님들의 발목을 잡고 있

부산진구약사회, 제62회 정기총회 성료…"품절약 문제 등 해결되길"

부산진구약사회, 제62회 정기총회 성료…"품절약 문제 등 해결되길"

부산진구약사회(회장 김재식)가 13일 이리스뷔페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총회는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서병수 국회의원, 박희용 시의원, 정규석 보건소장, 류영진 전 식약처장, 옥태석 대약 윤리위원장, 박경옥 여약사회장, 류장춘·윤태원·허남리 시약부회장, 최복근·최정희·마채민 위원장, 최창욱 부산마퇴본부장, 각 구 분회장, 제약유통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재식 부산진구약사회장은 "지난해 이웃돕기, 회원단합대회 등을 진행했고, 회원 위해 부산시약과 긴밀히

연제구약사회, 제28회 정기총회 개최…"약사 직능 한층 더 도약하길"

연제구약사회, 제28회 정기총회 개최…"약사 직능 한층 더 도약하길"

부산시 연제구약사회(회장 임문순)가 12일 더파티 시청점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내빈으로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주석수 연제구청장, 최홍찬 연제구의회의장, 신승건 연제구보건소장, 박경옥 여약사회장, 류장춘 시약부회장, 이향란·마채민 위원장, 각 구 분회장, 제약유통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임문순 연제구약사회장은 "지난해 품절약 등으로 어려웠던 한 해를 보내느라 고생 많으셨다. 올해는 품절 걱정 없는 한 해, 푸른 용 기운을 받아 약사 직능이 한층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회원들의

해운대구약사회, 제45회 정기총회 개최…"보건의료, 약업계 발전하길"

해운대구약사회, 제45회 정기총회 개최…"보건의료, 약업계 발전하길"

부산시 해운대구약사회(회장 서광교)가 11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45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총회는 총원 165명 중 참석 91명, 위임 27명으로 성원됐다. 지난해 세입·출 결산 약 4478만원과 특별회계결산을 승인했다.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 4천여만원도 통과됐다. 사업계획 내용은 ▲동호회 활동 장려, 반회활성화 등 회원 권익사업 ▲불우이웃돕기, 학교밖청소년 지원, 독거노인 지원 등 인보사업 ▲연수교육 ▲관내 기관 및 단체 협력 강화 ▲문제약국 민원 해결 ▲세무노무 정보 제공 ▲의·약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