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대학생 대상 제약 마케팅 인턴십 활동 지원

'니조랄' 온라인 마케팅 전개…휴온스팀 우수상 수상

최인환 기자 (choiih@medipana.com)2025-08-01 10:26

휴온스(대표 송수영)가 대학생 제약마케팅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니조랄' 브랜드 및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휴온스는 지난달 31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열린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성과 발표회에서 휴온스팀이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은 약대생 약 1만명 중 제약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이하 약대협)와 스마힐이 공동 주최하고 휴온스, 오스템파마, 코아팜바이오 등 3개 기업이 지원했다.

인턴십 참여 학생들은 3개 기업에 대해 각각 12명씩 전담 팀을 이뤄 약 4주간 활동했다. 휴온스팀은 지난 7월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니조랄'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했다. 조별로 니조랄 브랜드와 지루성 피부염 관련 질환에 대해 조사하고 제품 성분, 타깃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등에 대해 논의하며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4주간의 실전 미션을 마친 인턴십 참가 학생들은 성과를 발표했다. 모든 참여 인턴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전달됐다.

휴온스팀은 그간 수행한 실전 미션을 바탕으로 니조랄 브랜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를 통해 제품 특성과 타깃 소비자 분석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특히, 휴온스팀 2조는 2030 연령대를 겨냥한 체계적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국민 비듬샴푸 & 바디워시'를 강조하는 마케팅 계획을 수립했다. 그 결과 실무적인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니조랄과 지루성 피부염 등 관련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젊은 세대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나아가 학생들이 인턴십 활동을 통해 니조랄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인연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니조랄은 비듬, 지루성피부염, 어루러기를 케어할 수 있는 광범위 항진균제다. 미국,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에서 30년 이상 안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국내에서도 피부과용 항진균제 일반의약품 8년 연속(2017~2024년)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니조랄 2%는 두피뿐 아니라 온몸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가슴이나 등처럼 지루성 피부염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함께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보기

휴온스, 저용량 PDRN '아모탈렉스주 1.5ml' 출시

휴온스, 저용량 PDRN '아모탈렉스주 1.5ml' 출시

휴온스가 저용량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 주사제를 선보이며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휴온스(대표 송수영)는 기존 3ml 제형 대비 용량을 절반으로 줄인 '아모탈렉스주 1.5ml'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모탈렉스주는 연어 유래 디옥시리보핵산(DNA)에서 추출한 PDRN을 주성분으로 하는 주사제다. 휴온스는 저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PDRN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환자들에게 더욱 적합한 치료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아모탈렉스주 1.5ml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바이알 제품은 개봉 후 폐기가 원칙이기에, 1.5ml 제형을

휴온스-삼진제약, 약국 전용 다이어트약 3종 공동판매

휴온스-삼진제약, 약국 전용 다이어트약 3종 공동판매

휴온스(대표 송수영)가 약국 전용 다이어트 일반의약품 3종에 대해 삼진제약과 공동판매를 시작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 휴온스는 최근 삼진제약과 알룬정·에스라진정·다이센캡슐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을 맺은 3종 제품은 통일된 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된다. 약국을 찾은 소비자가 ‘다이어트 솔루션’이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인식할 수 있게 했다. 각 제품은 각각 다른 성분과 작용기전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휴온스엔, '메리트C'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기념 프로모션 진행

휴온스엔, '메리트C'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기념 프로모션 진행

휴온스그룹의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 휴온스엔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휴온스엔(대표 손동철)은 고함량 비타민C 브랜드 '메리트C'의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을 기념해 오는 21일 특별 할인 행사 '오늘의 특가'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메리트C'는 휴온스엔의 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C 브랜드다. 최근 올리브영 온라인몰 브랜드관에서 6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휴온스엔은 오는 21일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 프로모션(이하 '오특')을 통해 '메리트C 메리트C산 3000mg'을 10% 할인된 35,90

휴온스그룹, 창립 60주년 기념…"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도약"

휴온스그룹, 창립 60주년 기념…"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도약"

휴온스그룹이 11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성남 판교 본사 사옥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창립 60주년을 맞은 휴온스그룹이 기념 행사를 갖고 앞으로의 60년,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휴온스그룹(회장 윤성태)은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휴온스그룹 임직원과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휴온스그룹의 창립 60주년을 축하했다. 각계 주요 인사들의 축사 영상과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발전에 기여해온 휴온스그룹의 주요 발자취를 돌아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새 시즌 '믿음의 라인업'으로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새 시즌 '믿음의 라인업'으로

휴온스 당구단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가 지난 시즌과 같은 선수 구성으로 채비를 끝내고 2025-26시즌 힘찬 도약을 예고했다. 휴온스(대표 송수영)는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소속 선수들이 25-26시즌 팀리그 개막을 앞두고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각오를 다짐했다고 10일 밝혔다.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는 2021년 제약업계 최초 당구단을 출범한 이래 꾸준히 전력을 정비해왔다. 그 결과 지난 2024-25 시즌, 정규리그 후반 라운드에서 무서운 기세를 보였다. 특히, 팀리그 마지막 5라운드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3위를 차지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