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른검진연구회, 제5회 학술대회 개최…핸즈온 교육 실시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5-07-22 10:11

한국바른검진연구회가 지난 20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2025년 제5회 KSBE 한국바른검진연구회 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서울·경기·인천 5대 암 검진내과 30개 50여명 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지견 및 경영 관련 내용을 비롯해 정리된 '개원 노하우'에 관한 주제로 강연 및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복부, 충수, FNA, 심장 파트로 나눠 회원들에게 초음파 핸즈온 이론 및 실습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날 우승민 한국바른검진연구회장은 "앞으로도 회원들의 요구와 기대를 수집해 핸즈온 교육을 시작, 다양한 환자들의 실제적인 증례를 발표할 것"이라며 "병원에서 임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시간과 개원가에 필요한 보험기준 등 법률적인 내용에 대해서도 공유할 수 있는 학술의 장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바른검진연구회는 검진내과 개원의사를 중심으로 교수, 전공의 등 모든 의사들이 학문적인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세워진 연구하고 토론하는 학회다.

2020년 개원 검진내과 의료진들이 바른검진네트워크를 시작으로 5대 암 검진과 임상 내과학의 발전을 위해 학술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 상호간의 유대 강화를 도모함으로써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연구회는 학술대회, 집담회 및 기타 강연회 개최와 함께 학술지 및 기타 도서의 발간함으로써 학술 및 보건향상에 관한 내용을 계획하고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