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글로벌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MDSAP' 인증

국제 의료기기 규제 당국자포럼 주관 글로벌 심사 통과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5-09-23 14:45


뇌 질환 진단·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뉴로핏(공동대표이사 빈준길, 김동현)은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인 'MDSAP(Medical Device Single Audit Program)'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MDSAP는 국제 의료기기 규제 당국자포럼(International Medical Device Regulators Forum, IMDRF)이 주관하는 제도로,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브라질 등이 참여하며 의료기기 제조 시설에 대한 단일 심사를 통해 안전 및 품질관리 기준 요건에 부합하는 의료기기를 인증한다.
 
뉴로핏은 MDSAP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가별로 진행하던 제품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 각 국가의 규제기관으로부터 제조 시설에 대한 현장 심사를 전부 또는 일부 면제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인증은 3년간 유효하다.
 
이번 인증 획득은 뉴로핏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신뢰성과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중요한 성과다. 향후 각국 인허가 절차가 한층 간소화됨에 따라 해외 시장 진출 속도도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빈준길 뉴로핏 공동대표이사는 "MDSAP 인증을 통해 뉴로핏의 품질 관리 역량이 글로벌 규제 당국으로부터 공인받았다"며 "앞으로도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