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 제20호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 심사 결과 발표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5-07-02 02:00

경기도약사회(회장 연제덕)는 지난달 30일 '제20회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심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20편의 논문이 접수됐으며, 심사위원회는 연구 주제의 독창성, 연구 방법의 타당성, 논문의 완성도, 약사직능 개발 공헌도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오세훈(부천 소속) 외 6명이 제출한 '요양시설 입소자 대상 약사 중재와 약제비  절감 간 상관관계 및 임상적 함의 : 사례 기반 정성·정량 분석'이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금상 1편, 은상·동상 각 2편, 장려상 3편과 포스터 부문에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각각 선정됐다. 

행사 당일에는 수상작 발표와 함께 포스터 전시도 마련된다. 특히, 의정부 성모병원 약제과와 협업한 우수 포스터도 함께 전시돼 병원약사회와의 학술 교류의 장을 한층 더 풍요롭게 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 논문의 경우 추후 경기도약사회 회지 게재 및 연구 교류의 기회도 제공된다.

연제덕 경기약사학술대회장은 "제20회 경기약사학술대회 학술활동은 약사들의 연구 역량 향상은 물론 환자 중심의 약료 서비스는 통합돌봄 시스템을 완성하는데 있어 빠질 수 없는 핵심요소"라며 "학술활동에 참여한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가 협력과 성장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근 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은 "다양한 연구 결과와 학술적 관점이 어우러지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문성과 창의성이 결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 연구 인력을 발굴하고, 실무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를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