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셀, 헬릭스미스·카텍셀과 세포 치료제 공동연구 MOU 체결

지아이셀 면역 세포 배양 플랫폼과 헬릭스미스·카텍셀의 유전자 기반 플랫폼 활용

허** 기자 (sk***@medi****.com)2022-04-28 08:57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 지아이셀은 헬릭스미스, 카텍셀과 ‘이뮨셀 익스팬더 플랫폼(Immune Cell Expander Platform)’기반의 혁신 세포치료제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MOU)를 지난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협력을 통해 지아이셀은 세포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유전자 물질의 공동연구를 헬릭스미스, 카텍셀과 수행할 예정이며, 향후 추가로 필요한 유전자 물질에 대해서는 별도의 위탁생산 계약을 통해 협력을 확장할 예정이다.

보조단백질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면역 세포 배양 시스템을 갖춘 지아이셀은 유전자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헬릭스미스, 카텍셀과 협력함으로써 글로벌 세포치료제 기업으로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명호 지아이셀 최고 과학 고문은 "자사의 혁신적인 세포배양 플랫폼을 활용해 차세대 세포치료제 공동연구에 착수하는 등 헬릭스미스·카텍셀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홍천표 지아이셀 대표이사는 "유전자 치료제 개발 부분에 있어 선도적인 기술력과 풍부한 연구개발 경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헬릭스미스, 카텍셀과의 협력으로 세포치료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내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아이셀은 자체 플랫폼을 기반으로 allogenic NK 세포치료제 및 환자 맞춤형 조절 T 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 중 allogenic NK 세포치료제의 임상시험계획 승인신청서를 2022년 하반기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내 유수 의료원들과 중개 및 임상연구를 위한 MOU체결 및 임상시험용 시료의 안정적인 생산에 필요한 물질의 공급을 위해 세포치료제 분야 글로벌 바이오기업인 밀테니바이오텍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성공적인 임상 수행과 경쟁력 있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약사, 바이오텍, 의료기관 등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