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당뇨병의 날 기념 '제12회 위풍당당 캠페인' 성료

당뇨인들에게 문화 프로그램 통한 충전 기회 마련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2-11-15 13:58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세계 당뇨병의 날을 기념해 당뇨인과 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2회 위풍당당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위풍당당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아이센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당뇨인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1형 당뇨인 뿐 아니라 성인 당뇨, 임신성 당뇨인과 그 가족의 건강한 삶과 당당함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힐링 캠프, 템플 스테이,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고, 코로나가 있는 지난해에도 비대면 1만보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제12회 위풍당당 캠페인에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이 다소 완화되면서 야외 대면 행사를 기획했다. 

전 세계 3억 명을 사로잡은 해외 초청 공연인 '태양의 서커스' 공연 프로그램을 함께 관람하는 일정을 통해 모처럼 가을 나들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이센스 이재숙 상무는 "이번 '제12회 위풍당당 캠페인'에서는 오랜만에 진행된 야외 대면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당뇨인들에게 신선한 충전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당뇨인들이 긍정적인 마음으로 당당하게 살 수 있도록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다가 가겠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