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팁, CDMO 매니지먼트 본격화…CMC 전담팀 운영

건기식 컨설팅과 SMO까지 확장‥26년 하반기 국내 RA 컨설팅 기업 최초 IPO 목표

최봉선 기자 (cbs@medipana.com)2025-08-05 18:36

인허가 전문 CRO기업 메디팁(MEDITIP)이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하며 바이오벤처들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의약품 인허가(RA), CMC(신약 개발 과정에서 원료 및 완제 의약품의 성분, 제조방법, 품질관리, 안정성 등을 규명하고 문서화하는 일련의 규제 대응 활동), 임상 전략 등 바이오의약품 개발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지역까지 규제과학 기반 통합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CDMO 매니지먼트는 단순한 생산 위탁이 아닌, 개발 초기부터 생산 전략 설계, 파트너사 선정, 품질 및 규제 대응에 이르는 복합적 관리 역량이 요구된다.

메디팁은 이 영역에서 고객사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특히 CMC 분야 경력 20년 이상의 임원급 전문가 2인을 포함해 총 4명의 CMC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조직을 통해 프로젝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의약품 본부장에서 올 4월 취임한 박양수 메디팁 대표이사
박양수 메디팁 대표이사는 "CDMO 단계는 많은 바이오벤처에게 높은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며, 경험 부족 시 치명적인 지연이나 품질 리스크로 이어질 수 있다"며 "메디팁은 국내외 수많은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실질적 전략과 실행을 결합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단순 컨설팅을 넘어, 고객사의 성공을 함께 설계하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산업 생태계의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 사례로 메디팁은 최근 바이오헬스케어협회 등 주요 산업 행사에서 강연과 세미나를 진행했고, 실제로 다수의 바이오텍과의 협업에서 높은 재계약율과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메디팁은 건강기능식품 개발 컨설팅 사업도 확장하고 있다.

기능성 원료 개발 및 개별인정형 인허가, 표시광고 심의, 품목 신고 등 건기식 분야의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국내외 유통사 및 소재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전국 병의원과의 임상 네트워크를 활용한 SMO(임상시험수탁기관) 운영 체계도 구축하여, 임상시험기관 선정, IRB 대응, 피험자 모집 및 현장 관리까지 현장 밀착형 임상시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디팁은 RA–CMC–SMO–CDMO까지 개발 전 주기를 아우르는 통합 CRO 체계를 갖춘 기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러한 전문성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2026년 하반기 국내 RA 컨설팅 기업 최초 IPO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및 글로벌 바이오헬스 시장을 연결하는 통합 컨설팅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보기

메디팁, 박양수 신임 대표이사 선임‥전문성 강화로 IPO 추진

메디팁, 박양수 신임 대표이사 선임‥전문성 강화로 IPO 추진

국내 1위 의약품 및 의료기기 인허가 전문 컨설팅 기업 ㈜메디팁이 4월 2일부로 박양수(사진) 의약품 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IPO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메디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한층 더 고도화하여 급변하는 국내외 헬스케어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추진중인 IPO 전략 수립을 위한 리더십 전환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박양수 신임 대표는 약 25년간 제약·바이오 산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인허가(RA) 전략 전문가로, 신약

200여명 몰린 메디팁 심포지엄…"신약개발 생태계 앞장설 것"

200여명 몰린 메디팁 심포지엄…"신약개발 생태계 앞장설 것"

[메디파나뉴스 = 이정수 기자] 국내 CRO 그룹 드림CIS(씨아이에스)-메디팁이 해마다 주최하고 있는 신약개발 동향 심포지엄에 대해 업계로부터 큰 관심이 확인됐다. 20일 '2025 메디팁-드림씨아이에스 심포지엄'이 열린 서울 서초구 소재 양재 엘타워 행사장에는 관련 업계 관계자와 연구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참석자가 몰리면서 20~30여 명이 테이블 없이 별도로 추가된 의자에 앉아야 하는 상황이 나오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 연구개발 컨설팅 업체 메디팁과 임상 연구 서비스

메디팁,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전주기 서비스 강화

메디팁,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전주기 서비스 강화

[메디파나뉴스 = 이정수 기자] 국내 최대 의약품·의료기기 인허가 전문기업 메디팁이 건강기능식품 시장 급성장에 맞춰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한 서비스 강화에 나서 주목된다. 4일 회사에 따르면, 최근 건강기능식품팀을 확대 개편하고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스페셜리스트 신승용 이사를 건강기능식품팀 총괄로 선임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3년 기준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6조2000억원에 이르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점유율

메디팁·드림CIS, 한·중 GLP-1 비만 신약 심포지엄 20일 개최

메디팁·드림CIS, 한·중 GLP-1 비만 신약 심포지엄 20일 개최

[메디파나뉴스 = 이정수 기자] 비만치료제 'GLP-1, GLP-1/GIP' 의약품 등에 대한 한국과 중국 내 개발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주목된다. 국내 인허가 컨설팅 전문기업 메디팁과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CRO) 드림씨아이에스(CIS), 비임상전문 컨설팅기관 LCS 등은 오는 20일 양재 엘타워 5층에서 의약품개발 관련 업계 종사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한·중 GLP-1, GLP-1/GIP 개발, 임상사례 공유'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메디팁과 드림씨아이에스, LCS는 인허가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