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GLP-1 유사 펩타이드 '코글루타이드' 임상 착수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5-07-03 15:30

펩타이드 기반 바이오 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자체 개발한 GLP-1 유사 펩타이드 'Korglutide(코글루타이드)'를 기반으로 마른 비만(lean obesity)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체질량지수(BMI)가 정상 범위(22~26)이지만 체지방률이 높은 성인 남성(25%이상) 및 여성(28%이상)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임상은 인도 내 6개 임상시험기관에서 실시되며, 각 기관은 IRB(윤리심의위원회) 승인을 완료한 상태다. 첫 번째 피험자의 투약은 오는 7월 둘째 주에 시작될 예정이다.

케어젠은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코글루타이드를 건강기능식품(Health Functional Food) 형태로 개발, 일상 속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웰니스 솔루션으로 상용화할 계획이다. 

이번 임상에 앞서 케어젠은 코글루타이드를 가지고 비만 및 제2형 당뇨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리라글루타이드(삭센다)와 세마글루타이드(위고비)와 동일한 조건으로 설계된 임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통계 분석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케어젠 관계자는 "체중, 지방량, 근육량 등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도출되었으며, 안전성과 유효성 모두에서 매우 긍정적인 데이터가 확인됐다"며 "조만간 구체적인 데이터를 발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