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약대생 대상으로 진로 탐색 교육 진행

희귀·필수의약품센터 주요 업무 소개…진로 탐색 기회 제공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5-08-29 10:19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원장 김영림)는 28일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장(서울시 중구 소공로 70)에서 약학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이해하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 약학대학 재학생 중 5, 6학년을 대상으로 희귀·필수의약품의 안정적인 공급 등에 대한 주요 내용으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주요 업무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공공의약품분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약대생 대상 교육은 약 100명의 약대생 재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획경영본부는 센터 일반현황과 신규채용절차, 필수의약품지원본부, 희귀의약품지원본부, 의약품관리본부는 각 본부의 주요 업무 내용에 대해 소개하고 학생들이 공공의약품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Q&A시간을 가졌다. 

주요 업무 소개 이후 센터 내 조제실 및 기타 관련 시설을 견학하며 실제 업무 환경을 체험했다.

약대생 대상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이해하기 교육은 올해 하반기 동안 2차례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며, 첫 번째 교육은 28일 진행했으며 두 번째 교육은 11~12월 중에 예정돼 있다.

김영림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약학대학 재학생들이 공공의약품 분야에서의 진로를 탐색하고,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