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리팟' 2022 굿디자인 어워드서 은상 수상

정부인증 마크 GD(Good Design) 심볼 부여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2-11-24 09:10

미용 의료 전문기업 이루다는 차세대 레이저기기 '리팟(reepot Nd:YAG laser system)'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상식은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2022'에서 진행됐으며 리팟은 27일까지 행사장에 전시된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외관을 비롯해 기능, 독창성, 편의성, 경제성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 심볼을 부여하고 있다.

이루다 관계자는 "균형 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인상으로 이루다만의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져 한층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오랜 연구개발과 기술력을 집약해 완성된 리팟이 디자인 우수성에 대해서도 인정받게 되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편 이루다는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리팟의 품목 허가를 획득한 데 이어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까지 완료됐으며, 유럽 등 해외 추가 승인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미국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큐테라와 제품 공급계약을 맺고 판매량도 늘려가고 있어 빠른 시장 안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