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 성베드로병원과 레퍼런스 사이트 협약

고품질 영상 기반 환자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 기대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5-06-18 17:12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은 의료법인 희경의료재단 성베드로병원과 레퍼런스 사이트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 간 협약은 의정부시에 위치한 성베드로병원에 설치된 자기공명영상(MRI) 장비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와 전산화단층촬영(CT) 장비 '소마톰 퍼스펙티브(SOMATOM Perspective)'의 실제 운영 환경을 기반으로, 의료 영상 품질 향상, 고객 대상 제품 설명회, 사용자 교육, 국내외 심포지엄 연자 협력 등 다양한 공동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성베드로병원의 박진수 대표원장, 이상헌 영상의학과 원장, 장영준 기획 실장 등을 비롯해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문수호 본부장 등 양 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베드로병원은 영상의학과 중심의 정밀 진단 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영상진단 장비 기반의 진료 품질 향상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성베드로병원 박진수 대표원장은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첨단 MRI 및 CT 장비를 도입하게 되어 환자 중심의 정밀 진단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멘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문수호 본부장은 "환자에게 보다 나은 진단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성베드로병원의 노력에 자사의 혁신 기술이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솔루션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