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분당서울대병원과 '바이오헬스 혁신 생태계' 구축 맞손

유망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발굴, 검증, 사업화 지원 선순환 조성 목표

최봉선 기자 (cbs@medipana.com)2025-08-06 08:12

롯데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롯데벤처스(LOTTE Ventures)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유망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 발굴 및 공동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롯데벤처스 김승욱 대표이사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학종 의생명연구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롯데벤처스가 보유한 스타트업 투자, 액셀러레이팅 역량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보유한 기술연구 역량을 결합해, 국내 유망 바이오헬스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바이오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신규기업 발굴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상호 기술교류 및 정보교환을 통한 정기 교류 추진 ▲바이오 분야 창업기업 공동 육성 및 후속지원 ▲ 공동연구와 혁신기술 등 협력에 의해 개발된 기술의 사업화 모델 구축 및 운영 지원을 목표로 스타트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롯데벤처스 김승욱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우수한 바이오헬스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빠른 검증과 스케일업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롯데벤처스가 보유한 투자, 액셀러레이팅 역량과 롯데바이오로직스 등 계열사 네트워크를 결합해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